AI Colloquium: Professor Minkyung Baek > News | 서울대학교AI연구원(AIIS)

NEWS + UPDATE

Events

Events AI Colloquium: Professor Minkyung Baek

본문




서울대학교 AI연구원 2023 상반기 콜로퀴움 시리즈에 초대합니다.
- 강연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EyyQiZxAyb4
- 장소: 서울대학교 942동 2층 메이커스페이스 ㅣ 온라인 생중계 (생중계 링크는 포스터 하단 참고)
- 일시: 2023년 3월 9일(목) 17시

본 강연에서는 2021년 세계적인 과학저널 사이언스가 올해의 혁신연구로 선정한 바 있는 단백질 모델링 인공지능에 대해 파헤쳐보고, 인공지능이 불러온 생명과학 연구의 새로운 물결이 어떻게 확산되어가고 있는지 다루고자 한다. 생물학계의 오랜 난제였던 단백질 구조 예측 문제를 어떻게 인공지능이 풀어냈는지에 대해 먼저 살펴보고, 한발 더나아가 자연계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단백질을 설계하는 인공지능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백민경 교수는 서울대에서 화학을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워싱턴 대학교의 데이빗 베이커 교수의 지도 하에 박사후연구원 과정을 거쳤다. 이 기간동안 인공지능 기반 단백질 구조 예측 방법인 로제타폴드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단백질 구조 및 상호작용 예측, 단백질 디자인 연구를 진행하였다. 2022년 9월부터는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로 자리를 옮겨 단백질을 비롯한 다양한 생체분자의 구조와 상호작용을 예측하는 인공지능 방법 개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