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콜로퀴움: 효율적 탐색을 위한 강화학습 알고리즘 (오민환 교수) > 연구원소식 | 서울대학교AI연구원(AIIS)

소식

연구원소식

행사안내 AI 콜로퀴움: 효율적 탐색을 위한 강화학습 알고리즘 (오민환 교수)

본문

서울대학교 AI연구원 가을 콜로퀴움에 초대합니다. 
강연 보러가기: https://youtu.be/6m7SHphes4E

강화학습은 보상을 최대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의사결정자가 주어진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며 최적의 행동을 찾아 나아가는 학습 과정을 다루는 분야입니다. ‘알파고’부터 최근 발표된 ‘알파텐서‘ 등 강화학습을 활용하여 복잡한 의사결정 문제를 풀어내는 사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 사례들에도 불구하고 강화학습에서 아직 명확하게 이해되지 않은 여러 근본적인 질문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적의 행동을 찾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경험(데이터)이 필요한가? 환경에 대한 정보가 피쳐(feature)로 주어질 때,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탐색을 할 수 있을까? 
본 강연에서는 이러한 근본적인 질문들의 답에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강화학습 연구들을 소개합니다. 

오민환 교수는 강화학습 연구자로 순차적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탐색 문제와 알고리즘의 학습 효율성 문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AI연구원 2022년 가을 콜로퀴움은 학내 다양한 AI 연구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모두를 위한 AI 강연입니다.
- 11월 10일(목) 17시 생물학적 뇌 모사 계산신경망 기반 자율주행 로봇 (뇌인지과학과 곽지현 교수)
- 12월 01일(목) 17시 효율적 탐색을 위한 강화학습 알고리즘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오민환 교수)
  
문의 aiis@snu.ac.kr / 02-880-425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