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봄 AI 연구원 리트릿 환영사 > 원장인사말 | 서울대학교AI연구원(AIIS)

소개

원장인사말

2021 봄 AI 연구원 리트릿 환영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30 19:38

본문

행사: 2021 AI 연구원 춘계 리트릿
일시: 2021. 4. 30. (금)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AI 연구원 원장 장병탁입니다.

올해로 세번째로 AI 연구원 리트릿을 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1박 2일로 준비를 하지는 못했지만, 또 코로나 때문에 우리 사회가 AI 기술을 더욱 급박하게 필요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행사를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들어오시면서 공간이 작다고 생각하셨을 수 있는데, 눈에 보이시는 게 다가 아닙니다. 저희가 우수한 대학원생 55명을 선정했는데, 한자리에 다 모일 수가 없어서 두 조로 나눠서 한 조가 여기서 포스터 발표를 하는 동안, 2조는 각자 온라인 방을 열어서 기다립니다. 또, 다음 시간대에는 두 조가 역할을 바꿉니다.

현장에 참석을 하셨든, 온라인으로 참석을 하시든 풍부한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오늘은 서울대에서도 AI 원천기술 연구하는 분들을 다 초대해서 모셨고, 네이버, 하이퍼커넥트, LG AI 연구원, (회원으로 가입하신 순서대로입니다)에서도 책임리더분들이 오셨습니다.

논문도 여러 분이 제출해 주셨는데, 기업에서도 정말 대학 못지 않게 좋은 연구를 많이 하신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AI 분야는 대학과 산업계의 구분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함께 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말씀 많이 나누시면서 기업과 대학이 함께 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