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탁 원장은“인터리젠과 서울대학교 AI연구원은 상호 협력해 금융사기 방지 분야에서 더욱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이진택 인터리젠 대표와 장병탁 서울대학교 AI연구원장
왼쪽부터 이진택 인터리젠 대표와 장병탁 서울대학교 AI연구원장

서울대학교(총장 유홍림) AI연구원(원장 장병탁. AIIS)은 인터리젠(Interezen)과 금융사기방지시스템(FDS) 고도화를 위하여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업무 협약을 지난 16일 체결하고 기념식을 열었다.

이번 협약에서는 연합학습기술과 설명가능 AI 기술 등 첨단 AI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도 신뢰성 높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시스템을 연구 개발할 예정이다.

인터리젠은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첨단 AI 기술을 FDS에 적용하여, 고객의 금융 거래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학교 AI연구원의 전문 지식과 연구 역량을 활용하여 AI 기반 FDS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는 고객의 금융 거래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인터리젠의 미션과 일치하며, 이번 협력은 그들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 노력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리젠 이진택 대표는 "서울대학교 AI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금융사기 방지 시스템의 성능을 한층 더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AI연구원 장병탁 원장은 “이번 협약은 중소, 중견기업을 위한 AI 이노베이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국내 기업의 AI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인터리젠과 서울대학교 AI연구원은 상호 협력해 금융사기 방지 분야에서 더욱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